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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 코딩 : 06. Logics | 관리자 | 0 | 3928 | 0 | 2019-02-07 01:16:11 |
2019-02-17 14:25:55 |
2019-03-31 23:56:12 |
논리값
논리값에는 true (참), false (거짓)이 있으며, 조건 구조의 블록과 반복 구조의 블록에서 사용된다. 다음의 예를 확인해 보자.
변수 x가 100보다 크다면, 조건은 true (참)이 되고, 텍스트 "What a big number!"가 출력된다. 만약 변수 x가 100보다 작으면, 조건은 false (거짓)이 되고, 텍스트 "That's not very big."을 출력한다.
논리값은 수치값이나 텍스트값, 리스트 처럼 변수에 저장할 수 있고, 함수의 매개변수로 전달할 수 있다.
논리 블록
논리값을 삽입해야 하는 블록의 경우, 논리값을 삽입하지 않으면 false (거짓)으로 인식된다. 논리 블록에 논리값이 아닌 다른 값은 삽입되지 않는다. 논리값은 다음의 그림처럼 true, 또는 false를 선택할 수 있다.
비교 연산자
비교 연산자에는 다음과 같이 6가지가 있으며, 보통 2개의 수치값을 비교해서 true, 또는 false 값을 반환한다. 6개의 비교 연산자에는 '같다', '같지 않다', '크다', '크거나 같다', '작다', '작거나 같다' 가 있다.
and 블록은 2개의 비교 연산자의 값이 모두 ture이어야 true를 반환한다.
or 블록은 2개의 비교 연산자의 값이 어느 하나가 true이면 true를 반환한다.
not 연산자
not 연산자는 논리값을 반전시킨다. 다음의 블록에서의 최종 값은 false 이다.
다음의 블록처럼 논리값이 주어지지 않으면, 주어진 논리값을 true 로 가정하고, false를 반환한다. 그러나 not 연산잔에 빈 공란을 두는 것은 비추천이다.
코드 | 제목 | 시간(초) | 메모리(MB) | 나의판정 | 소스 | 제출 회 | 통과 회 | 비율(%) | 시도 명 | 성공 명 | 비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