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우터 (상대방의 능력치를 보고 대결/회피 결정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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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길동은 필요한 모든 도술을 다 배우고 하산하기로 하였다. 하지만 아직 초보이기에 홍길동의 스승은 걱정이 되어 스카우터라는 장비를 주었다. 이 스카우터는 도술 능력치를 숫자로 보여주는 장치다. 홍길동은 자신의 능력을 시험해보고 싶었으나 너무 강력한 상대와 만나게 되면 크게 다칠 수 있기에 스카우터 장비를 이용하여 상대방의 도술 능력치를 미리 확인해 보고자 한다. 예를 들어, 홍길동 자신의 능력치가 100, 상대방의 능력치가 120 이면, 자신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시합을 포기해야 한다. 만약 자신의 능력보다 같거나 아래인 상대이면 시합을 할 수 있다. 홍길동의 능력치와 스카우터로 확인한 상대방의 능력치가 정수로 주어질 때, 홍길동이 시합을 해야 하는지, 포기해야 하는지를 확인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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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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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길동의 능력치 \(A\)와 시합을 하려는 상대방의 능력치 \(B\)가 정수로 주어진다. 단, \(A, B\)는 \(2,147,483,647\) 이하의 양의 정수다. |
출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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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길동이 시합을 포기해야 한다면 문자열 avoid를 출력하고, 시합이 가능하면 fight를 출력한다. |
예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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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입력 | 100 90 | |
출력 | fight | ||
2 | 입력 | 100 120 | |
출력 | avoid |
출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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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소프트웨어(SW)교육의 날 |